대구한의대, 지역민 대상 한방체험 프로그램 진행

김건희 기자
0 댓글 1 Views

[ad_1]

프로그램을 마친 후 기념촬영하는 영주시와 김천시, 청송군 지역민

대구한의대학교는 최근 3차례에 걸쳐 경상북도 영주시와 김천시, 청송군 지역민을 초청하여 한방체험 프로그램 ‘핏빌리지 웰빙치유’를 진행했다.

경상북도 2023 지역대학 상생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핏빌리지 웰빙치유는 경상북도의 여러 지역에서 경산동의한방촌으로 지역민을 초청하고 한방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과 밀접한 한방건강정보를 제공하여 경상북도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핏빌리지 웰빙치유에 참가한 지역민들은 ▲향을 활용한 치매 예방법을 알려주는 나만의 향수 만들기 ▲한약재의 효능과 용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약차오감체험과 한약재 향주머니 만들기 ▲헬시 플레져가 피부로 느껴지는 한약재 족욕 체험과 화장품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했고 평소에 궁금했던 한약재에 대해 쉬는 시간까지 적극적으로 질문하기도 하였다.

대구한의대학교의 학생들은 일일 스태프로 참여하여 전공을 활용해 보조설명을 하는 등 체험프로그램의 진행을 도왔고, 학생들에게도 웰니스 산업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빈성오 진로개발센터장은 “먼 곳까지 와주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경상북도 지역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민분들의 지속적인 건강 관리로 이어져 지역사회의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대구한의대학교 진로개발센터는 ‘핏빌리지 웰빙치유’와 ‘경북 워킹홀리데이’, ‘경북형 기린도전학기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노인-청년대학 ‘GB CAM’, 건강도시 ‘Healthy GB, ‘3개월 살아보기’, ‘톺아보는 경북 스토리텔링’, ’백년가업 발굴 프로젝트’, ‘경북 이리오이소’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예정 중이다.

[ad_2]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댓글 남기기

About us

최근 포스트

광고/제휴문의

ⓒ Satto Brothers LLC. & NewsGarasani. All rights reserved.